DELE

DELE B1 쓰기 샘플 및 해설 (Tarea 2-opción 2)

Marimonda 2021. 11. 9. 00:00
반응형

Hola todos! :) Bienvenidos al mundo del español! 

 

오늘은 DELE B1 쓰기 시험 Tarea 2의 샘플 문항을 보고 분석하며,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올립니다.

 

 

 

포스팅에서 늘 언급하기는 하지만 본 글에서는 샘플 문항만 살펴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만 공부하시면 돼요! 이게 아니라 이런 방식의 문제가 출제되고 이런 방향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합격하실 수 있다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가이드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DELE B1  SPEC

DELE B1 독해 Tarea 1    Tarea 2    Tarea 3   Tarea 4   Tarea 5

DELE B1 청해 Tarea 1    Tarea 2    Tarea 3   Tarea 4   Tarea 5

DELE B1 작문 Tarea 1    Tarea 2-1  Tarea 2-2

 

Prueba 3 : Expresión e interacción escritas (쓰기)

 

쓰기 시험은 총 60분간 진행되며, 총 2개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

 

  문항 구성 특징 단어수
Tarea 1 카드, 편지, 블로그, 이메일 등 짧은 글을 읽고 그에 관련된 간단한 글을 쓰기 100-120
Tarea 2 2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어진 주제에 대해 개인의 관심과 경험, 감정 등을 포함한 글 쓰기 130-150

 

쓰기 시험은 주어진 글을 읽고 그에 대한 답신이나 경험을 묘사하는 글을 쓰는 형식의 문항이 출제됩니다. 전체적으로 글의 흐름이나 묻는 질문에 대해 알맞게 대답했는지 여부뿐 아니라 글의 형식, 문법, 단어의 사용도 평가 기준이 됩니다. Tarea 1과 Tarea 2의 점수 배분은 같습니다. 두 문제 모두 작문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에 준수해서 글을 써야 하고 추천 단어수 역시 점수의 고려대상이므로 주어진 단어수에 맞는 글을 써야 합니다.

 

Tarea 2

 

DELE B1 작문 시험의 Tarea 2에는 두 개의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 작문하는 문항이 출제됩니다. 주어진 문제를 읽고 조금 더 자신 있는 것을 골라서 쓰면 됩니다. Tarea 1에서는 주로 친구에게 쓰는 비격식적인 작문이라면, Tarea 2는 조금 더 격식적인 작문이 출제되기 때문에 두 과제에서 사용하는 표현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어진 옵션 중 2번 샘플 문항과 답을 준비했어요.

 

도시의 축제

Ayuntamiento의 웹사이트 내 토론장에 참여하고 싶은 모든 시민들을 초대합니다. 작년에 있었던 행사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고, 추후 시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대한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토론에 보낼 글을 작성하세요. 글은 아래의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 자기 소개

- 작년 행사 기간 참여한 활동들

- 좋아했던 액티비티와 안 좋아했던 액티비티, 그리고 이유

- 다음 행사를 위한 액티비티 제안

 

추천 단어 수 : 130-150 단어


¡Buenos días! Mi nombre es Cécile y soy una estudiante parisina. Les escribo porque quisiera compartir mi experiencia en la feria del libro del año pasado.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세실이고 파리에 사는 학생입니다. 작년에 있었던 도서 축제에 대한 제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Durante la feria asistí a varios eventos tales como <Adivina el título>, en el que se adivinaba el título de un libro después de escuchar un fragmento, el <Taller del libro>, en el que se explicaba el proceso de publicación de un libro, y <Creemos un libro>, en el que cada participante escribía una oración hasta que se completaba un cuento. Este último fue el evento que más me gustó porque exigía coordinar el relato propio con el de los demas. Aunque también asistí a <Charla con un autor>, este evento me decepcionó porque la mala calidad de la grabación hacía difícil entenderlo. 

 

축제 기간 동안 저는 책의 일부분을 읽고 제목을 맞추는 <책 제목 맞추기>, 책 제작과정을 설명한 <책 제작소> 그리고 각 참가자들이 한 문장씩 써서 책을 완성하는 <책 만들기> 등의 많은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했던 건 <책 만들기>였는데요,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보고 응집성 있는 글을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었기 때문이에요. 또, <작가와의 대화>에도 참여했지만, 녹화 상태가 좋지 않아서 작가의 말을 이해하기가 어려웠고 그래서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Para las próximas ferias me gustaría que se planearan actividades con cuentos infantiles o títeres porque, aunque mucha gente asistió en familia, vi a muchos niños aburridos. 

다음 축제에는 동화책 읽기나 인형극같이 아이들을 위한 활동들이 준비되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가족들이 방문한 것을 봤는데 아이들은 조금 지루해 보였거든요.

 

Les agradezco con su atención. 

감사합니다.

 

Atentamente,

Cécile.  세실

 

 

Tarea 2 팁

 

Tarea 2의 경우 공적인 공간 (인터넷 게시판, 포럼 등)에 글을 쓰는 문항이 출제되므로 조금 더 공손한 표현이나 경어체를 사용한 작문이 필요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에 충실한 응집력 있는 글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B1에서는 단순 현재 시제나 과거뿐 아니라 접속법, 가정법 등 다양한 문형을 활용하여 A레벨보다는 한 단계 높은 작문 실력을 보여주는 것도 고득점을 할 수 있는 좋은 비결입니다.

 

그럼 다들 좋은 하루 되시고 또 만나요.

¡Hasta luego! ¡Que tengas un buen día!

 

반응형